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글날 황금연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알뜰하고 풍성하게

공유
0

한글날 황금연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알뜰하고 풍성하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한글날 황금연휴에 다양한 전국 전통시장과 주변 상점가에서 10% 할인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수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수산대전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상점가에서 사용 가능한 제로페이 연계 상품권으로,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어 각 지역 특산품, 선물 세트, 신선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수산대전 상품권으로는 1인당 월 최대 4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제로페이 앱에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해야 하며, 최대 20만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 중 국내산 수산물을 취급하는 도소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수산대전 상품권은 최근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굿데이'와 같은 온라인 몰 결제가 가능하며, 배달 앱 놀장(놀러와요시장)을 통해 전국 75개 전통시장의 비대면 장보기를 지원해 2시간 내 배달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금은 해양수산부 장관상인 대상이 500만원,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회장상,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의 최우수상이 300만원이며, 우수상에 100만원이 주어진다. 한글날 연휴 수산물도 구매하고,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500만원 상금에도 도전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한글날 3일의 연휴가 코로나로 지친 많은 분께 단비 같은 휴식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이용을 통해서 알뜰 소비 및 주변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앱 서비스 '지맵(Z-MA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