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팅크웨어, KCSI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공유
0

팅크웨어, KCSI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다양한 서비스 지원으로 고객만족도 높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블랙박스 부문 6년 연속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선정 지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제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해 고객만족도 지수를 전반적만족도 30%, 요소만족도 50%, 재구입(이용)충성도 20%의 비율로 구성해 산출한다.

이번 조사는 총 112개 산업(제조업 49개, 서비스업 63개) 총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서울 및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798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방법을 통해 진행했다.
아이나비는 ▲전반적만족도 84.1점 ▲요소만족도 86점 ▲재구입의향 84점 등의 점수를 각각 받았으며, 블랙박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돼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회사는 블랙박스 시장의 성장과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사후지원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20여년간 쌓은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오프라인에 접목시켜 이제까지 없었던 업계 유일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랙박스 녹화영상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사고영상 무료법률상담' 등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경쟁력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블랙박스 본연의 영상 기술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능을 높인 '아이나비 QXD7000'을 출시하고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를 런칭해 고도화하는 등 업계 선도적인 기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올해 진행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신뢰도와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아이나비가 6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에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만큼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 부분에서도 본사 주관 하에 보다 빠른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