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클럽하우스, 비공개 음성 채팅방 초대 기능 출시

공유
0

클럽하우스, 비공개 음성 채팅방 초대 기능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가 비공개 음성 채팅방에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링크' 기능을 출시했다.

'클럽하우스 링크'는 7일 오전 4시(한국시간)부터 iOS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사용자가 직접 공유한 클럽하우스 링크의 경우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접속 가능하다.
클럽하우스는 지난 달 비공개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웨이브 기능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비공개 방으로 누구나 손쉽게 초대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링크'를 출시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친구, 지인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비공개 퍼머링크 형태로 '줌(Zoom)' 링크처럼 친구, 가족, 또는 소통하고 싶은 모든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음성 채팅방을 개설한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링크에 접속할 때마다 알림을 받고 원할 때 즉시 채팅방에 접속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는 일일 평균 70만 개 이상의 음성 채팅방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일인당 하루 평균 70분 이상을 클럽하우스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안드로이드 앱 버전은 출시 두 달 만에 세계 10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DM 기능인 백채널 기능의 경우 출시 24시간 만에 1000만 건 이상의 다이렉트 메시지(DM)가 전송된 바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