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인사 전 영역에 새로운 인사시스템 도입

공유
0

국민은행, 인사 전 영역에 새로운 인사시스템 도입

클라우드경험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전계열사로 확대

left
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인사 부문 전 영역에 퍼블릭 클라우드(SaaS) 기반의 '신(新) 인사시스템'을 도입했다. 로고=KB국민은행
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인사 부문 전 영역에 걸쳐 퍼블릭 클라우드(SaaS)에 기반한 '신(新) 인사시스템'을 도입했다.

개편된 인사시스템은 글로벌 소프트웨어사인 SAP와 KB국민은행의 인사, IT 담당자가 한 팀을 이뤄 데브옵스(DevOps) 조직 형태로 약 1년 6개월에 걸쳐 단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의 표준 인사 프로세스와 기능을 인사정보, 채용, 인사평가, 공모, 승진후보자, 후임자 관리 등 인사 전영역에 걸쳐 도입했다. 이와 함께 경영철학과 조직 운영방향에 맞는 협업과 혁신형 인사 운영체계 개편도 완료했다.

특수성을 유지해야 하는 일부 영역은 별도로 클라우드와 연계해 글로벌 표준과 KB국민은행 고유의 프로세스를 조화롭게 접목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으로 최신 인사트렌드를 도입하고 반영하는것이 손쉬워졌다"고 강조했다.

KB국민은행은 신 인사시스템 도입을 통한 클라우드 구현 경험을 쌓음으로써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도 이전할 방침이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