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리어냉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4종 출시

공유
0

캐리어냉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4종 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상향 조정에도 '1등급' 달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4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0월부터 냉장고 소비효율 기준이 상향 조정된 가운데 선보이는 1등급 냉장고라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에 캐리어냉장에서 선보이는 냉장고는 클라윈드 228L∙310L∙311L 콤비 냉장고, 클라윈드 330L 일반형 냉장고로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다.

4가지 냉장고 모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캐리어 냉장고의 핵심 기술로 손꼽히는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가 장착돼 있어 에너지 효율은 높은 반면, 냉장고 내의 신선도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클라윈드 228L∙311L 콤비 냉장고는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이 상단에 있어 허리를 숙이지 않아도 음식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고, 냉동식품 보관 시 대용량 도어 바스켓이 있어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며 밤에 불을 켜지 않아도 눈부심 없이 사용 가능한 Shine LED가 장착돼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감각적인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장소나 인테리어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배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내부 공간 활용에 큰 영향을 미치는 깊이의 경우, 228L는 64cm, 311L는 68cm로 빌트인처럼 연출해 인테리어 효과와 내부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다.

클라윈드 310L 콤비 냉장고는 스마트 보관실이 따로 있어 저장 식품의 종류에 따라 야채와 과일, 육류와 생선으로 나누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외부 터치형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윈드 330L 일반형 냉장고는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를 관리할 수 있는 온도조절 다이얼이 따로 마련돼 있다. 내부 온도를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하고, 신선 야채실이 따로 있어 채소나 과일의 수분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캐리어의 독자적인 인버터 기술을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냉장고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