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워크 사용자 상반기 걸음 수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공유
0

캐시워크 사용자 상반기 걸음 수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건강관리 일환으로 걷기 운동하는 트렌드 확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 넛지헬스케어가 코로나19 초창기와 비교한 올해 상반기 걷기 운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캐시워크 사용자들의 총 걸음 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13.3%가 증가한 2조 6000억 보를 기록했다. 또한 10명 중 2명(19.7%)은 걷기 운동의 지표인 하루 1만 보 이상 걷기에 참여했다.

이는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 상반기에 야외 활동을 극도로 자제했던 것과 달리 백신 접종 인구 증가, 팬데믹 장기화 피로감 등으로 인해 단체 운동이 아닌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걷기 등 다양한 야외 및 신체활동이 늘어난 점이 걸음 수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반기별 총 걸음 수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하반기와 올 상반기 총 걸음 수를 비교해도 7.3%가 상승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 번아웃 등이 사회현상으로 나타나 대안으로 걷기 운동에 참여하는 이들이 늘어난 경향이 반영됐다.

또한 캐시워크 사용자들은 오후 6시에서 7시 사이에 가장 많이 걷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장, 학교, 학원 등 일상의 업무가 마무리되는 시간이라는 점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3, 4단계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저녁 7시에서 자정 사이에 걷는 사람들의 비중이 24.6%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2.2%p 소폭 감소했다.

캐시워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운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금전적 보상과 촉진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앱으로서, 올해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 건을 달성하며 건강관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표적인 건강∙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아가고 있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극도로 야외 활동을 자제하던 코로나19 초창기와 달리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로, 여기에는 백신 접종률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것"이라며 "넛지헬스케어도 건강관리에 종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시테크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넛지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시작으로, 일상의 금융과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캐시닥,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 등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성장 가능성과 경쟁력을 보유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