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9월 28일, 환경을 생각하는 특별한 음료 한 잔 어때요?

공유
1

9월 28일, 환경을 생각하는 특별한 음료 한 잔 어때요?

스타벅스, 하루 동안 모든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 담아 제공

center
스타벅스는 오는 28일 '리유저블 컵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오는 28일 하루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월 1일)을 기념해 기획된 행사로 커피를 활용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가치와 일회용 컵 사용 절감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 개최된다.

행사 당일 매장을 방문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으로 만든 그란데(16oz) 크기의 다회용 컵에 음료를 담아준다. 컵의 크기를 고려해 행사 하루 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많은 고객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이렌 오더’ 주문 제한과 동일하게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 주문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다회용 컵 소진 시에는 기존처럼 매장용 다회용 컵이나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7월부터 제주 지역 매장 4개 점에서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리유저블 컵 데이로 다회용 컵 사용에 따른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사 이후에 더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꾸준히 동참할 수 있도록 권유할 예정이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에서 개인 컵 주문 시에도 한시적으로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했으나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9일부터는 개인 컵을 가져온 고객에게는 개인 컵에 음료를 담아준다. 기존에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던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계속 유지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하반기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2025년까지 전 매장에 일회용 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고 다회용 컵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월과 7월 식물 기반 푸드를 연이어 선보이고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24일부터는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도입해 운영하면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