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센타이어, 북미 최고의 하키팀 애너하임 덕스와 홍보 협력

공유
1

넥센타이어, 북미 최고의 하키팀 애너하임 덕스와 홍보 협력

미국 네셔널 하키 리그에서 명문으로 알려진 애너하임 덕스의 홈구장 혼다 센터 사진=NHL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네셔널 하키 리그에서 명문으로 알려진 애너하임 덕스의 홈구장 혼다 센터 사진=NHL


국내 타이어 제조사 넥센타이어(Nexen Tire)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내셔널 하키 리그(NHL) 프로팀 애너하임 덕스(Anaheim Ducks)와 혼다 센터의 독점 타이어로 3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북미 내셔널 하키 리그(NHL) 수백만명의 TV 시청자와 함께 남부 캘리포니아 전역 130만명 이상의 팬을 가진 애너하임 덕스 팬은 각 팀의 정규 시즌, 플레이오프 홈 경기에서 다양한 넥센 타이어 브랜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약 6만m2 (65만 제곱피트)의 혼다센터(Honda Center) 경기장은 애너하임 덕스(Anaheim Ducks)뿐만 아니라 매년 여러 블록버스터 콘서트와 스포츠 행사의 본거지입니다.

내셔널 하키 리그(NHL)에서 애너하임 덕스(Anaheim Ducks)는 2007년 첫 스탠리컵(Stanley Cup)챔피언십을 우승하며 캘리포니아에서 최고의 상을 획득한 최초의 팀이 됐다. 애너하임 덕스는 컨퍼런스 파이널 5번(2003, 2006, 2007, 2015, 2017) 진출 스탠리컵 결승에 2연속 진출했던 유일한 북미 하키 프로팀 이었다.

넥센타이어 아메리카 한윤석 대표는 “넥센타이어가 애너하임 덕스와 그들의 홈 경기장 혼다 센터와 함께 네셔널 하키 리그(NHL)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으로 남부 캘리포니아 전역 100만명 이상의 NHL 팬들 사이에서 넥센 타이어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애너하임 덕스의 사장 아론 티츠(Aaron Teats)는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제품과 함께 홍보 협력을 하게 된걸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덕스의 열렬한 팬들이 넥센타이어를 알아가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덕스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길 바란다"며 말했다.

넥센타이어는 영국 프로축구 리그 팀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미국 자동차 경주 US Formula DRIFT, 이탈리아 프로 축구 팀 AC Milan, BK Mladá, SK Slavia Praha와 같은 대규모 글로벌 스포츠 행사와 협력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어 넥센타이어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