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정치권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권위주의적 단속 미국 리더십 강화 기회될 것”

공유
1

미 정치권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권위주의적 단속 미국 리더십 강화 기회될 것”

다수의 미국 의원들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권위주의적 단속이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리더십을 위한 완벽한 기회로 여기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다수의 미국 의원들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권위주의적 단속이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리더십을 위한 완벽한 기회로 여기고 있다.

중국의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단속에 중국의 권위주의적 단속에 대한 최신 뉴스에 관해 다수의 미국 의원들이 이번 상황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지지자인 펜실베이니아의 팻 투미(Pat Toomey) 상원의원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권위주의적 탄압은 미국에 큰 기회다. 이는 또한 중국보다 우리가 큰 구조적 이점을 갖고 있음을 상기시켜 준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베이징은 경제적 자유에 매우 적대적이다. 그들은 수십 년 동안 금융 분야에서 가장 흥미로운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일에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며 “경제적 자유는 더 빠른 성장, 궁극적으로 모두의 더 높은 생활 수준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와이오밍의 비트코인 ​​지지자인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는 의회에서 동료들에게 비트코인이 가치 있는 훌륭한 저장 수단이라는 것을 교육하려고 애쓰고 있다. 그녀는 팻 투미의 트윗에 대해 “날이 갈수록 암호화폐 지지 국면에 가까워지고 있다. 지금은 언덕에서 교육을 계속할 때”라고 지지의견을 표명했다.

미네소타의 톰 에머(Tom Emmer) 하원의원은 “디지털. 권위주의. 중국은 공산당이 모든 자금 이동을 추적할 수 있도록 자국민을 탈중앙화 통화에서 디지털 위안화로 강제 전환하고 있다. ’빅 브라더‘가 두려운가? 그렇다면 연준(Fed)이 무엇을 설계할지 두려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최근 연준이 곧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에 대한 토론문을 발표할 것이라 밝혔다. 에머는 이에 대해 “중국이 그것을 금지한다면, 당신은 그것이 싸울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하이오의 공화당 하원의원 워렌 데이비슨(Warren Davidson)은 “미국은 개인 디지털 지갑을 보호하고 진정한 분산 원장 기술을 수용하며 중국의 권위주의적인 공산당에 대한 우위를 강화할 놀라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최근의 사태를 해석했다.

자신의 도시를 비트코인 ​​허브로 만들려는 프랜시스 수아레즈(Francis Suarez) 마이애미 시장은 “중국이 비트코인을 금지하는 것은 수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칠 중대한 실수다. 그들의 손실은 우리의 이익이며 미국은 비트코인 ​​채굴자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함께 이를 구축하는 모든 사람에게 깨끗한 전원주택을 제공함으로써 미래를 이끌 수 있고 또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캐롤라이나의 패트릭 맥헨리(Patrick McHenry) 하원의원은 트윗을 통해 이애미 시장의 의견에 동의하며 “프란시스 수아레즈 시장의 말이 맞다”며 “접근을 봉쇄한 한 중국의 결정은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리더십을 위한 완벽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