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엣텔, 기존 5G 대비 2배속 전송속도 달성

공유
0

비엣텔, 기존 5G 대비 2배속 전송속도 달성

비엣텔은 최근 테스트에 성공한 5G 속도가 기존 4G보다 40배 빠르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비엣텔은 최근 테스트에 성공한 5G 속도가 기존 4G보다 40배 빠르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통신사 비엣텔이 4G보다 40배 빠른 5G 속도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뚜오이째(tuoi tre) 등에 따르면 비엣텔은 5G 네트워크에 기존 5G 속도보다 2배, 4G 속도보다 40배 이상 빠른 4.7Gb/s의 데이터 전송률을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비엣텔그룹은 에릭슨 및 퀄컴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하여 4.7Gb/s 이상의 5G 데이터 전송 속도를 성공적으로 연구, 테스트 및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 속도는 4G 속도보다 40배, 기존 5G 속도보다 2배 이상 빠르며 비엣텔이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빠른 5G속도를 보유하는 통신사 중 하나로 도약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연구팀은 위의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800Mhz 초단파(mmWave) 대역에서 E-UTRA EN-DC(New Radio Dual Connectivity) 무선 이중 연결 기술을 사용하여 5G속도 및 전파범위를 늘렸다고 말했다.

Denis Brunetti 에릭선 동남아 대표에 따르면 "테스트 결과는 비엣텔의 5G 인프라가 고객에게 뛰어난 5G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확인하는 동시에 베트남의 산업 디지털화 비전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