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검단신도시 공원 22개 조성 'LH가든쇼' 12~13일 공모전

공유
0

인천검단신도시 공원 22개 조성 'LH가든쇼' 12~13일 공모전

시그니처가든·작가정원·주민참여 작품 모집...입상작 근린공원에 설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내년 6월 개최 예정인 '제3회 LH가든쇼'의 랜드마크가 될 시그니처가든 국제공모 포스터.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내년 6월 인천 검단 신도시에서 열리는 ‘제3회 LH가든쇼’에 참여할 국내외 공공정원 작품을 오는 12~13일 이틀 동안 공개 모집한다.

내년 LH가든쇼는 1만명 이상 입주가 이뤄질 검단 신도시의 제2호 근린공원에서 열리며, 올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공공정원 22개가 근린공원 내에 조성된다.

공모전은 ▲시그니처가든 국제공모(1개) ▲작가정원 공모(7개) ▲국내외 작가초청 4개 ▲주민·대학생 참여작품 10개로 구성된다.

'대지의 주름, 자연의 물결'이라는 제3회 LH가든쇼 주제에 맞춰 공모 지원자는 '검붉은 갯벌과 신성한 마을'이라는 검단의 지명을 작품과 연계해 멈추지 않는 자연의 흐름을 정원 설계에 담아야 한다.

시그니처 가든 국제공모 참가자격은 조경·정원·원예·도시 등 관련 분야 국내 전문가여야 한다. 선정된 팀에는 LH사장상과 정원 조성비용 11억 원(설계비 2억 원, 시공비 9억 원)이 주어진다.

작가정원 공모 대상은 공원 동선을 따라 위치한 7개 정원으로 1인 단독참여만 가능하며, 수상팀에는 작품당 조성비용 6000만 원(설계비 1000만 원, 시공비 5000만 원)이 지원된다. 특히, 현장심사를 거쳐 영예를 안은 대상 수상팀은 영국왕립원예협회 주최 가든쇼의 참가 기회도 얻는다.

LH가든쇼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28일 LH가든쇼 홈페이지(www.lhgardenshow.com)에 공개되며, 선정자에게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LH는 지난 2018년 제1회 공공정원(가든쇼)을 세종 무궁화공원으로, 이어 2회 공공정원을 평택고덕지구 동말근린공원으로 차례로 조성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