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팔, 영국에서 비트코인 등 4종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개시…미국 이외 지역으론 처음

공유
1

페이팔, 영국에서 비트코인 등 4종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개시…미국 이외 지역으론 처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결제 거인 페이팔(Paypal)이 현지시각 17일 미국 외 지역에서 암호화폐 오퍼링 첫 번째 국제 확장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결제 거인 페이팔(Paypal)이 현지시각 17일 미국 외 지역에서 암호화폐 오퍼링 첫 번째 국제 확장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출시는 회사가 영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출시를 발표한 8월 말에 시작되었다. 이제 영국 고객이 페이팔의 4가지 종류의 암호화폐를 구매, 보유 및 판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페이팔의 영국 공식 계정은 “영국의 모든 적격 고객이 이제 페이팔 계정에서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및 라이트코인을 구매, 보유 및 판매할 수 있음을 알린다”고 트윗을 올렸다.

회사 웹사이트에는 영국의 암호화폐 서비스가 룩셈부르크의 금융감독위원회(Commission de Surveillance du Secteur Financier)가 감독하는 신용 ​​기관 페이팔(유럽) ‘S.à r.l’, et Cie 등에서 제공된다고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서비스는 영국 금융 행위 감독청(FCA)을 포함한 규제 기관의 규제를 받지 않는다.
페이팔은 “페이팔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사고팔고 보유할 수 있지만. 암호화폐를 보내는 데 사용할 수는 없다. 암호화폐의 구매 및 판매는 되돌릴 수 없으며 변경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회사는 지난 5월에 타사 지갑으로의 암호화폐 전송을 허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결제 거인은 영국 출시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회사의 암호화폐 제공의 첫 번째 국제 확장을 의미한다”라고 언급했다.

페이팔은 작년 10월에 “수백만 미국 고객이 암호화폐를 사고,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미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200개 이상의 시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4억 명 이상의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의 암호화폐 제공은 블록체인 전문 기술 회사이자 뉴욕 기반 금융 기관인 팍소스 트러스트(Paxos Trust Compan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진다.

지난 3월 페이팔은 ‘Checkout with Crypto’를 발표했고, 4월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벤모(Venmo)를 통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했다. 7월에 회사는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 관련 직책을 채용해 암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발표했다. 또 페이팔의 벤처캐피털 부문은 암호화페 위험 관리 회사 TRM Labs, 암호화폐 세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TaxBit, 기관 등급 암호화 인프라 기술 Talos를 비롯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