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 동상 헝가리에 세워져 “우리는 모두 사토시” 형상화

공유
0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 동상 헝가리에 세워져 “우리는 모두 사토시” 형상화

center
헝가리 부다페스트 그라피소프트 파크에 세워진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의 동상.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Satoshi Nakamoto)의 동상이 지난 목요일(현지시각)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공개됐다. 이니셔티브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동상은 그라피소프트 파크에 세워졌다. 사이트는 “동상의 목표는 사토시 나카모토를 기리는 것이다. 그의 작품은 진정으로 기억해야 할 것이다. IT 세계에서의 중요성 때문만이 아니라 인류 전반에 대한 가치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사토시의 동상은 성별, 인종, 나이, 키를 알 수 없기에 일반적인 인간을 나타낸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사토시는 가슴에 비트코인 ​​로고가 있는 후드티를 입고 있다. 동상은 청동으로, 얼굴은 특수 청동-알루미늄 합성물로 만들어져 있어 모든 방문객이 사토시를 바라볼 때 자신의 얼굴을 볼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사토시다”라고 강조했다.

사토시 동상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는 헝가리 암호화폐 뉴스 사이트인 Kripto Akadémia의 편집자인 András Györfi에게서 나왔다. 그는 동상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동상은 헝가리 조각가 Gergely Réka와 Tamás Gilly의 작품이다. 그들은 사토시 나카모토의 익명성에 충실하면서 인간의 모습을 묘사하려고 노력했다.

조각가 Gilly는 AP 통신에 “그것은 큰 도전이었다. 우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인물의 초상화 조각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나는 조각의 언어를 통해 비트코인이 모든 사람의 것이며 동시에 누구의 것도 아니라는 기본 개념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