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김장문화 소개

공유
0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김장문화 소개

김장 과정 담은 '푸드아트' 선봬…쿠킹 클래스, 김장체험 등 준비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와 김장문화를 소개한다.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와 김장문화를 소개한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를 잘 모르는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을 취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 있게 담겼다. 영상은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따라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1일까지,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3~26일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11월에는 본격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우리 고유의 문화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문화재청과 뜻을 모았다"면서 "좋은 원재료로 담근 비비고 김치와 무형문화재인 한국 김장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