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관장, 미국 뉴욕에 '진생 뮤지엄 카페' 오픈

공유
0

정관장, 미국 뉴욕에 '진생 뮤지엄 카페' 오픈

고려인삼 역사·효능 등 3D 조형물과 디지털 영상으로 재현
'홍삼 브루어리'에서 달임액 24시간 추출 과정 볼 수 있어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미국 뉴욕 맨하탄에 진생 뮤지엄 카페를 개점했다.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미국 뉴욕 맨하탄에 진생 뮤지엄 카페를 개점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지난 14일 미국 뉴욕 맨하탄에 'Ginseng Museum Cafe by 정관장(진생 뮤지엄 카페)'을 개점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최초의 정관장 체험형 매장인 진생 뮤지엄 카페는 뮤지엄과 카페 형태를 접목해 정관장 홍삼의 효능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고려인삼의 역사와 가치, 재배와 가공 방식, 효능 등을 3D 조형물과 디지털 영상을 활용해 재현했으며 매장 한 켠에 마련된 '홍삼 브루어리(추출존)'에서는 달임액이 24시간 추출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게 해 방문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KGC임삼공사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에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진 요즘, 미국에서도 한국의 대표 면역 소재인 홍삼이 주목 받고 있다"며 "정관장의 경우 미국 아마존에서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나는 등 현지인의 높아진 관심도를 체감하고 있다"고 카페 개점 배경을 설명했다.

오픈 행사에 참석한 김내수 KGC인삼공사 글로벌CIC 본부장은 “미국 내 작은 한국을 상징하는 뉴욕 맨하탄 32번가에 진생 뮤지엄 까페라는 또 하나의 문화적 콘텐츠가 추가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곳을 통해 세계인들이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기억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