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영상] 사조산업, 경영권 방어했지만 주가 급락…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실망감 반영된 듯, 사외이사도 회사측 추천 인사로

공유
1

[동영상] 사조산업, 경영권 방어했지만 주가 급락…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실망감 반영된 듯, 사외이사도 회사측 추천 인사로

사조산업은 주진우 회장이 경영권 방어에 성공했지만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사조산업은 14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주 회장의 등기이사직 해임안이 부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사조산업의 주가는 15일 7.83%(4500원) 떨어진 5만30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거래량은 전날보다 2.7배 늘었습니다.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외이사도 회사측이 추천한 인사로 선임됐습니다. 소액주주들은 주진우 회장의 아들인 주지홍 상무가 1대 주주인 골프클럽의 합병을 추진한 점 등을 문제 삼아 주총을 열었습니다.

사조산업은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입니다. 개인은 8000주, 기관은 1000주를 사들였습니다. 외국인은 8000주를 팔았습니다. 사조산업은 소액주주 비중이 39%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스톡티브이가 특허출원한 BM모델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참고용이며 투자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