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영쇼핑, 오미자 판매 활성화 위해 ‘오미자DAY’ 특집 생방송 진행

공유
0

공영쇼핑, 오미자 판매 활성화 위해 ‘오미자DAY’ 특집 생방송 진행

9월이 제철인 오미자, 코로나19로 판로 확보 어려워
대표 산지 문경, 인제 오미자 상품으로 3시간 특별편성

공영쇼핑이 16일 오미자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미자DAY' 특집 생방송을 한다. 사진=공영쇼핑이미지 확대보기
공영쇼핑이 16일 오미자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미자DAY' 특집 생방송을 한다. 사진=공영쇼핑
공영쇼핑이 9월 제철을 맞은 오미자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미자 특집 방송을 한다.

공영쇼핑은 16일 오미자 수확철을 맞아 ‘오미자DAY‘ 3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의 장기화로 지역별 농산물 축제가 축소, 취소됨에 따라 사정이 어려운 오미자 판매로를 살리기 위함이다. 9월이 제철인 오미자는 수확 후 사흘 이내에 판매해야 상품성을 유지할 수 있어 수확철 판로 지원이 절실한 농산물이다.
이번 생방송에서 우리나라의 오미자 대표 산지인 문경과 인제의 오미자를 판매한다. 문경은 전국 생산량의 45%를 차지한다. 공영쇼핑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받은 문경의 고품질 오미자를 엄선해 판매한다. 인제군은 해발고도 400m~800m 정도의 고지대에 위치해 오미자를 기르기 적합한 지형을 갖추고 있다. 인제군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인제 오미자는 색감, 맛, 향이 모두 뛰어나다.

‘오미자DAY’ 특집 생방송은 ▲문경 오미자밸리청 담그기 10kg(오전 12시 5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인제 오미자 5kg/10kg(오후 2시 50분) ▲동문경농협 오미자 당절임 10kg(오후 4시 40분)으로 제품마다 약 1시간씩 총 3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생방송과 온라인(모바일 앱, PC)에서 ▲2개 구매 시 10% ▲3~4개 구매 시 15% ▲5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공영쇼핑은 지난해 9월, 5일간 '오미자 담그기 좋은 날’ 특집 방송으로 주문액 7억 원 정도의 오미자를 판매한 바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으로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미자는 사람들이 예로부터 약용으로 애용한다”면서 “이번 오미자 특집전으로 지역 농산물 판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제철 오미자를 장만해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