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세븐나이츠2', 티저 이미지·웹툰으로 글로벌 진출 시동

공유
0

넷마블 '세븐나이츠2', 티저 이미지·웹툰으로 글로벌 진출 시동

영어·일본어 음성 포함 12개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 준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에서 공개된 '세븐나이츠2' 티저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올해 안에 글로벌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티저 이미지를 15일 글로벌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본격 행보에 나섰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세븐나이츠2'는 지난해 11월 출시됐으며 현재 국내에서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주요 등장인물 '세인'의 스토리를 담은 웹툰 '다크서번트'를 북미, 일본, 대만, 태국 등 해외 SNS채널에 17일부터 게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12개국 언어는 물론 영어·일본어 캐릭터 음성을 준비했으며 세계 170여 개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나, 정확한 서비스 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세븐나이츠2' 원작 '세븐나이츠'는 2014년 출시된 넷마블 대표 IP로, 이듬해 글로벌 출시된 후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연이어 2016년 일본에 진출해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고 '태국 게임 쇼&빅 페스티벌'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글로벌 출시에 더해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또 다른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올해 안에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