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프존뉴딘그룹, 상생경영으로 일자리 창출도 '나이스샷'

공유
0

골프존뉴딘그룹, 상생경영으로 일자리 창출도 '나이스샷'

직/간접 고용으로 약 2만 5천여 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

center
2019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단체사진.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라 골프 업계의 고용 창출 효과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경영 연구팀에서 지난 8월 발표한 '스크린골프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사회적 무형효과 분석' 연구자료에 따르면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산업 취업유발 효과는 2018년 기준 1만 864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이와 함께, 스크린골프, 골프레슨,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 골프용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자체적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전 계열사들의 2021년 하반기(추정) 기준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를 조사 및 추정한 바에 따르면 2019년 대비 15% 증가한 약 2만 5118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수치는 본사 직원과 직영점 고용인원을 포함한 직접 고용과 협력사, 경영주 및 경영주 고용 인원을 포함한 간접 고용을 합산한 것으로 2019년 12월 말 약 2만 1829명에서 3464명이 증가해 약 15% 늘어난 것이다.

이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최근 3년간 스크린골프 가맹사업, 골프장 운영 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을 확대해 나감에 따라 발생한 관리∙운영 인력 및 개발자∙IT 전문 인력의 분야의 창출된 일자리 수치를 반영했다.

특히,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R&D 센터 투자를 통한 전문 기술∙산업 인력 확충 ▲신입 사원 공채 지속 시행 ▲협력적 노사 문화 구축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또한 각 사업 경영주들과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위해 ▲창업지원 시스템 및 매뉴얼 교육 제공 ▲가맹점 복지 제도 운영 ▲경영진단 컨설팅 등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최덕형 골프존뉴딘홀딩스 대표는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연구개발 투자와 신사업 창출, 나눔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통해 골프존뉴딘그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영성과가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향후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과 이와 관련된 IT 중심의 4차 산업 인재 채용 확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노사문화 구축, 경영주들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더 좋은 사업기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