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피델리티, SEC와의 비공개 화상회의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촉구 프레젠테이션

공유
0

피델리티, SEC와의 비공개 화상회의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촉구 프레젠테이션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비공개회의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승인을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비공개회의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승인을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최대 금융회사 중 하나인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공개 회의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를 승인할 것을 촉구하면서 규제 당국이 이를 받아들이는 데 늑장을 부리는 이유에 대해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의 톰 제솝(Tom Jessop)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지난 8일 화상 통화에서 SEC 관리들과 만났다. 회의 발표에 따르면 그들은 규제 기관이 제안된 제품을 승인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는데, 여기에는 가상 화폐에 대한 투자자의 욕구 증가, 비트코인 ​​보유자의 증가, 다른 국가의 유사한 펀드 존재가 포함된다.

최근 여러 회사가 비트코인 ​​또는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를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이를 가상 화폐의 범위를 넓히기 위한 핵심 단계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SEC는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의장과 그의 전임자 제이 클레이톤(Jay Clayton) 아래에서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했지만 어떤 제안도 승인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겐슬러는 올해 비트코인 ​​ETF가 뮤추얼 펀드에 대한 가장 엄격한 규칙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비트코인 ​​ETF에 개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 ​​선물을 기반으로 하는 ETF에 대한 개방성을 언급했다. 대조적으로 피델리티의 프레젠테이션은 이 두 가지 특성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델리티는 프레젠테이션에서 “비트코인 선물 기반 제품은 비트코인 ​​ETP 이전에 필요한 중간 단계가 아니다. 기업은 1930년대 법률에 따라 등록된 ETF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직접 노출에 대한 투자자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비트코인 ​​시장이 성숙했고 이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3월에 피델리티는 와이즈 오리진 비트코인 트러스트(Wise Origin Bitcoin Trust)라는 비트코인 ETF에 대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유사한 제품에 대한 승인을 원하는 다른 회사로는 위즈덤 트리(WisdomTree Investments) 및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ment Management) 등이 있다.

피델리티 대변인 니콜 애봇(Nicole Abbott)은 이메일 성명에서 “비트코인에 접근하려는 투자자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수요에 맞춰 디지털 자산에 노출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제품 세트에 대한 시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프레젠테이션 내용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