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NBC 짐 크레이머, "금과 암호화폐는 포트폴리오에서 하는 역할 달라"

공유
0

CNBC 짐 크레이머, "금과 암호화폐는 포트폴리오에서 하는 역할 달라"

CNBC의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사진=방송화면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CNBC의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사진=방송화면 갈무리
CNBC의 짐 크레이머는 14일(현지시각) 자산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 화폐가 금과 다른 기능을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금이나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종종 인플레이션과 무책임한 정부 지출을 막기 위해 각각의 자산을 장기적인 가치의 저장고라고 설명하고 있다.
CNBC의 '매드 머니'에 따르면 진행자 크레이머는 "저는 금과 암호화폐 둘 다를 믿는다"며 "이 두 가지를 동등하게 취급할 이유가 전혀 없다"라고 말했다.

금은 희소 가치가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그 가치가 입증되었다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그는 "금을 장기적인 인플레이션에 대비한 보험 상품으로 간주하는데 그것은 지루하지만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것이다"하고 말했다.

반면, 비트코인은 최근 몇 년 동안 "놀라운 행운"을 만들어냈지만, 그것들은 초기 상태로 남아있고, 그 결과, 매우 휘발성이 강할 수 있다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크레이머는 두 가지 모두 투기 거래에 가깝다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암호화가 올라가면 가치가 있는 저장소가 될 수도 있지만, 내려갈 때는 엄청난 리스크"라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이전에 세계 양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암호 화폐에 모두 투자했다.

금의 가치는 시대를 초월하는 것이며, 암호화의 가치는 때를 초월하는 것입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