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픽셀 '그랑사가', 日 사전 예약 100만 명 돌파..."도쿄 게임 쇼에서 봐요"

공유
0

엔픽셀 '그랑사가', 日 사전 예약 100만 명 돌파..."도쿄 게임 쇼에서 봐요"

19일부터 사전 예약 개시...다음달 3일 '도쿄 게임 쇼'서 발표 예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그랑사가' 일본 사전 예약 100만 명 기념 이미지. 사진=엔픽셀
엔픽셀은 일본 진출을 앞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현지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그랑사가'는 지난달 5일 일본 티저 페이지를 공개, 19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스기타 토모카즈, 오구라 유이, 카지 유우키 등 유명 성우를 포함 60명 이상의 성우들이 일본 음성 더빙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앞서 엔픽셀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로 유명한 아마노 요시타카 일러스트레이터, '킹덤 하츠', '스트리트 파이터 2'로 널리 알려진 시모무라 요코 작곡가 등과 협업을 알리는 현지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14일 기준 트위터·유튜브 총합 누적 시청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넷마블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등 한국 게임들이 일본에서 성과를 거뒀으며, 시프트업 '프로젝트 이브'는 일본에서 진행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쇼케이스'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냈다. 연달아 '그랑사가'가 사전 예약 100만 명을 확보한만큼 출시 후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그랑사가'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게임플렉스'가 담당하며, 다음달 3일 일본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행사 '도쿄 게임 쇼 2021'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