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정수 사장 "향후 60년은 글로벌 기업으로 새로운 도전"

공유
0

김정수 사장 "향후 60년은 글로벌 기업으로 새로운 도전"

삼양식품, 창립 60주년 맞아 비대면 행사 개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이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14일 비대면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사진=삼양식품이미지 확대보기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이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14일 비대면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사진=삼양식품
라면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삼양식품’이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삼양식품은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14일 비대면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공개된 기념사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은 “지난 60년은 사람들의 배고픔을 해결하겠다는 사명감에서 시작된 도전의 역사이며, 앞으로의 60년은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면서 “세계를 무대로 삼양식품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새로운 60년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또 김 총괄사장은 “ESG경영 실천으로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우리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ESG경영 의지를 내비쳤다.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은 비대면 창립기념행사에서 세계를 무대로 삼양식품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새로운 60년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사진=삼양식품이미지 확대보기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은 비대면 창립기념행사에서 "세계를 무대로 삼양식품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새로운 60년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사진=삼양식품


1961년 설립된 삼양식품은 ‘정직과 신용’이라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식품 산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발전해 왔다.

국내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출시해 라면을 제2의 주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새로운 식문화를 창출했고, 최근에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볶음면’으로 K-Food 열풍을 선도하며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해외 생산공장 없이 수출 물량 전량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삼양식품은 현재 한국 라면 수출의 절반을 책임지고 있다. 수출액은 2017년 1억 불, 2018년 2억 불에 이어 올해는 3억 불 수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 회사는 2019년 일본 판매 법인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추가로 설립했고, 오는 2022년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 신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지난 8월 사사(社史)와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오는 10월 26일까지는 자사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 매칭그랜트 이벤트(성금과 동일한 액수를 회사가 추가로 부담해 기부액을 늘리는 것)를 개최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