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S홈쇼핑, 현대인의 식사 고민 해결! 식품 PB ‘엔쿡(NCOOK)’ 공개

공유
1

NS홈쇼핑, 현대인의 식사 고민 해결! 식품 PB ‘엔쿡(NCOOK)’ 공개

더! 더! 더! 6 more Brand 콘셉트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 운영
건기식 PB 'nwelth' 리뉴얼까지 더해 '뉴니버스(N-universe)' 구축

NS 홈쇼핑이 이달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을 공개한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NS 홈쇼핑이 이달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을 공개한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현대인의 식사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식품 자체 브랜드(PB)를 공개한다.

NS 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공개해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밀 솔루션(meal solution)은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해 식사 준비의 고민에 해법을 제시한다는 뜻으로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이다. 이에 맞춰 상품도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일 계획이다.

엔쿡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 라는 6 모어 브랜드(more Brand) 콘셉트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해 운영한다.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상품 위주로 운영한다.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의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 일상에서 먹는 메뉴로 선정했다. 나트륨 같은 식품 첨가물이 적은 상품으로 차별화를 둬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NS홈쇼핑은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으로 온라인 식품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하림식품 콤플렉스' 등 자회사와 협력해 수익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NS홈쇼핑은 이번 '엔쿡' 공개에 맞춰 2017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PB '엔웰스(NWELTH)'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통일했다. 나아가 'N 시리즈'의 패션, 이미용 PB와 생활용품 PB 출시로 현대인의 생활 체계에 맞춘 '뉴니버스(N-universe)'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건강한 먹거리부터 꾸미고 생활하는 모든 것을 위해 NS홈쇼핑 PB 상품을 소비하는 세계관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NS홈쇼핑 마케팅본부 김동욱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면서 "엔쿡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해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