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소관련주 평화산업, 한달간 43% '급등'...상아프론테크, 코오롱인더 등 관련주 관심 '급증'

공유
0

수소관련주 평화산업, 한달간 43% '급등'...상아프론테크, 코오롱인더 등 관련주 관심 '급증'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그룹·포스코그룹·한화그룹·현대중공업그룹·GS그룹·두산그룹·효성그룹·코오롱그룹 등 국내 대기업이 수소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국판 수소위원회 ‘수소기업협의체'를 발족하고 가속 페달을 밟는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수소기업협의체는 국내 15개 주요 그룹과 기업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참여하는 한국판 수소 동맹이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소관련 가스킷(틈막이)을 생산하는 평화산업은 지난달 10일 부터 이달 9일 까지 한달간 43% 급등했다.

평화산업은 지난달 23일 부터 이달 6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상승한 후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조정받은 후 9일 또 상승했다.

고분자전해질막(멤브레인)을 생산하는 상아프론테크 주가도 같은 기간 23.21%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수소 연료 전지 핵심 부품인 막전극접합체(MEA)와 수분 제어 장치를 생산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7% 상승했으며, 수소 연료 전지 업체인 두산퓨얼셀과 에스퓨얼셀은 각각 3%, 2% 상승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