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 지도자 리더십 1위, 인도 모디총리...문 대통령은?

공유
0

세계 지도자 리더십 1위, 인도 모디총리...문 대통령은?

center
글로벌 데이터 분석기관 모닝 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정치 지도자 리더십 평가에서 인도의 모디 총리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사에 따르면 인도 총리는 존슨 영국 총리와 같은 거물급 인사들을 포함한 세계 지도자 13명 중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이 목록에는 모리슨 호주 총리, 캐나다의 트뤼도 총리, 브라질 볼소나로 대통령 등이 포함됐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모디 총리는 70%의 뛰어난 지지율을 보였고, 멕시코의 대통령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르는 64%,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63%로 상위 3위를 기록했다.

메르켈 독일 총리는 52%의 지지율로 4위를 차지했다. 각각 48%의 찬성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호주의 스콧 모리슨 총리가 5위와 6위를 차지했다. 이 목록에는 스페인의 페드로 산체스 총리,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스가 일본 총리가 각각 35%, 34%, 25%를 차지했다.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은 조사 대상 정치 지도자 가운데 38%를 받아 10위를 차지했다.

이 기관이 조사한 데이터에서 2020년 5월 모디 총리가 84%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center


한편 거부감은 일본의 스가 총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이 철수한 이후 낮았다. 많은 미국인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의 정책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으며, 미국의 역할을 ‘실패’라고 평가했다.

한편, 모닝 컨설팅에 따르면 정치 지도자 리더십 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1만1000 개 이상의 매일 인터뷰 실시를 통해 이뤄진다고 한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