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인도에서 삼성페이 지원 중단...10월 1일부터 사용불가 메시지 고객에게 발송

공유
1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인도에서 삼성페이 지원 중단...10월 1일부터 사용불가 메시지 고객에게 발송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고객에게 보낸 삼성페이 서비스 중단 메시지;
삼성페이는 4년 전 인도에서 여러 은행 등 금융기관과 제휴,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지원받아 비즈니스를 출범시켰다. 초창기 삼성페이를 지원한 대표적인 금융기관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였다. 그러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향후 삼성페이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고 샘모바일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2021년 10월 1일부터 아멕스 카드에서 삼성페이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이메일을 고객에게 보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인도에서 삼성페이 지원을 종료한 최초의 은행이 된다. 은행 측은 왜 삼성페이 지원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하는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았다.
NFC 기반 결제 지원이 인도와 전 세계에서 빠르게 확대되면서 삼성은 스마트폰에서 MST(마그네틱시큐어전송) 제거에 나섰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인도와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MST가 없다. 삼성은 또한 미래 스마트폰에 MST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에서는 특히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모바일 결제가 크게 증가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BHIM UPI, 구글페이, 페이티엠(Paytm: 간편결제서비스) 또는 폰페(PhonePe)를 통해 모바일 결제를 사용한다. 삼성페이는 BHIM UPI 결제를 지원한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