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온라인 말씀세미나 열어

공유
0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온라인 말씀세미나 열어

“어서오세요~ 신천지는 처음이시죠?”



center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온라인 말씀세미나 포스터 (제공/야고보지파)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는 지난 20일 ‘어서 오세요 신천지는 처음이시죠’를 주제로 온라인 말씀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4일 목회자들을 초청해 진행했던 이만희 총회장의 온라인 말씀 세미나에 대한 후속 세미나 문의가 쇄도하면서 12지파 세미나로 이어졌다.

서울야고보지파에서 진행된 세미나는 유영주 지파장이 신천지에 대한 궁금증을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천지에 대해 주요 질문 중 ‘교단 이름이 왜 신천지인가?’, ‘총회장을 교주로 섬기며 신격화하여 믿고 있는 것은 사실인가?’, ‘왜 성경을 비유로만 말하는가?’, ‘신천지는 사회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하는가?’에 대해 성경으로 답했다.

유 지파장은 신천지 교단명에 대해 “신천지는 신구약에 나와 있는 ‘새 하늘 새 땅’의 약칭이며 ‘예수교’는 예수님이 신천지 교회의 주인이라는 의미이며 ‘증거장막성전’은 성경의 예언이 이루어진 실상을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는 곳이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신천지는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예언대로 성취된 실상을 가감 없이 증거한다”고 강조했다.

총회장을 신격화한다는 질문에 대해 “사람은 교주가 될 수 없다”라며 “총회장은 신천지의 대표 목자이자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약속의 목자”라고 단언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은석(34)씨는 “우문현답 자체였다. 모든 질문을 성경 말씀으로 답하는 신천지에 대해 더 궁금해졌다”면서 “말씀을 기준으로 신앙하는 신천지 예수교회의 후속 교육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