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랜드마크 라이프’…마곡에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온다

공유
0

‘랜드마크 라이프’…마곡에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온다

전용 49~111㎡ 876실 규모 생활숙박시설
주거·업무·행정·교통 완벽… 브랜드 가치도

마곡 MICE 복합단지 CP2 블록에 위치한 '롯데캐슬 르웨스트' 현장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마곡 MICE 복합단지 CP2 블록에 위치한 '롯데캐슬 르웨스트' 현장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
4차산업혁명의 특징 중 하나가 융·복합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되고 있다. 단순히 한 분야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이상의 요소 등이 서로 조화돼 하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시점에서 부가가치가 큰 복합전시산업을 의미하는 MICE, 즉 회의(Meeting)·포상관광(Incentives)·컨벤션(Convention)·전시회(Exhibition)를 연계한 융복합 산업을 중심으로 육성하는 MICE 복합단지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조성된다.
마곡 MICE 복합단지는 연면적 약 82만㎡ 규모의 첨단 연구단지가 들어서는 서울의 마지막 자족형 경제신도시이며, 롯데, LG, 코오롱, 넥센 등 190여 업체와 R&D센터가 입주 예정인 비전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서울 코엑스의 2배이며 상암월드컵경기장의 9배 정도되는 크기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CP1~CP3 블록 등 4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CP1은 컨벤션, 호텔, 오피스 , CP2는 생활형 숙박시설, CP3-1은 시니어타운, CP3-2는 오피스로 조성된다. 전체 블록이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와 집회시설, 판매와 업무시설, 생활숙박시설 등이 조성돼 마곡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 가운데 CP2 블록에서 롯데건설이 생활형 숙박시설인 '롯데캐슬 르웨스트'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마곡 MICE 복합단지 CP2 블록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르웨스트' 조감도. 자료=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마곡 MICE 복합단지 CP2 블록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르웨스트'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지구 중심으로 꼽히는 마곡특별계획구역에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49~111㎡ 총 876실 규모로 건립된다.

타입별로 49㎡A 117실, 49㎡B 9실, 63㎡ 39실, 74㎡ 358실, 84㎡ 23실, 88㎡A 195실, 88㎡B 104실, 100㎡A 5실, 100㎡B 13실, 111㎡ 13실로 구성된다.

전용 88㎡타입은 안방 드레스룸을 화장대와 드레스룸이나 단독 드레스룸으로 선택할 수 있고, 전용 49㎡타입은 현관에서 바로 안방 드레스룸으로 이어지는 순환형 설계가 적용된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거실에는 이탈리아산 아트월과 원목마루 등의 고급 마감재가 사용되고, 현관에는 중문과 이탈리아산 미끄럼방지 바닥 타일이 설치되고, 이외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기오븐, 정수기가 빌트인으로 설치되며, 음식물 처리기도 갖춰져 품격 있는 생활이 가능하다.

하이엔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한 것도 눈길을 끈다. 세대청소, 런드리, 소독, 방역 등의 클린서비스를 제공하며, 조식서비스, 카 쉐어링서비스, 펫서비스, 레슨&강좌 서비스 등도 전용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인근에 위치한 서울식물원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인근에 위치한 서울식물원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

무엇보다 대형 공원을 품은 공세권으로, 자연 친화 단지라는 점이 뛰어나다. 약 50만㎡ 규모로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인 보타닉공원과 한강을 조망하는 워라벨라이프가 가능하다. 서울식물원이 단지와 인접해 도보권으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자연과 함께하는 생활이 좋다.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 일정은 오는 25일~27일 청약 접수를 시작하며, 29일 당첨자 발표 후 30일~9월 1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접수는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총 5개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약 신청은 군별로 1건씩 접수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5건의 청약이 가능하지만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할 수는 없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 서남부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마곡지구에 세워지며, 특히 공항철도와 지하철 5·9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에 인근에 문화거리 조성 계획에 따라 업무와 휴식의 융복합이 가능하다”면서 “주거, 업무, 행정, 교통이 완벽한 마곡지구에 프리미엄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코스트코코리아 양재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