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몰러 머스크, 2분기 매출 60%증가 142억 달러 달성

공유
0

몰러 머스크, 2분기 매출 60%증가 142억 달러 달성

물류, 석유 및 가스 생산전문 기업인 덴마크의 몰러 머스크(Møller-Mærsk).이미지 확대보기
물류, 석유 및 가스 생산전문 기업인 덴마크의 몰러 머스크(Møller-Mærsk).
물류, 석유 및 가스 생산전문 기업인 덴마크의 몰러 머스크(Møller-Mærsk)는 7일(현지 시간) 발표한 2분기 및 상반기에 보고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한 142억 달러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몰러 머스크의 EBIT(이자와 세전 이익)5배 이상 증가한 41억 달러를 기록했다. 2분기 순이익은 37억 달러이며 올 상반기 순이익은 65억 달러이다. 이 회사는 1996년 이래 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 운송 회사였다.

몰러 머스크의 CEO인 소랜 스카우(Soren Skou)"2분기에도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과 수익성을 기록했으며, 12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또한 "물류부문의 혼잡과 병목 현상으로 인해 요금이 계속 상승했으며, 오션(Ocean)의 예외적인 상황과 전략적 혁신을 통해 이익을 창출했다"면서 "우리는 더 많은 장기 계약을 통해 고품질의 해양 사업을 계속 구축하고, 38% 성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물류 사업, 그리고 두 배의 수익성을 창출한 터미널 사업을 계속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카우는 특히 "몰러 머스크의 수익과 현금 흐름을 통해 변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표적 인수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에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몰러 머스크는 비저블 서플라이 체인 매니지먼트(Visible Supply Chain Management)와 B2C 유럽의 인수를 발표했다. 이 두 회사는 미국과 유럽의 고객을 위한 기술과 라스트 마일 배송 기능을 추가하여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물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몰러 머스크는 3분기에도 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이며 4분기까지 이어져 터미널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몰러 머스크는 2021년 가이던스를 기본 EBITDA 180억~195억 달러, EBIT 140억~155억 달러, 잉여 현금 흐름 최소 115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몰러 머스크는 통합 컨테이너 물류 회사이다. 130개국에서 8만 명 이상의 전담 팀이 활동하고 있다. 컨테이너 물류의 글로벌 통합업체인 머스크는 해양, 물류 및 서비스, 터미널 및 견인, 제조 및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회사의 해양(Ocean)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700척 이상의 선박을 운영하고 있다.


파울 바움게르트너 글로벌이코노믹 독일 뉘른베르크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