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신규 확진자 폭증...1만 명 돌파하며 역대 최대 인원 경신

공유
0

일본, 신규 확진자 폭증...1만 명 돌파하며 역대 최대 인원 경신

center
사진=뉴시스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NHK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일본 전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 명 넘게 보고됐다.

일본은 전날도 신규 확진자 9576명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도쿄에서만 신규 확진자 3865명이 나왔다.
NHK는 도쿄와 이웃한 지바, 가나가와, 사이타마 등 3개 현과 오사카부에 대해 내달 2일부터 31일까지 긴급사태를 추가로 내릴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일본은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도쿄올림픽을 치르고 있다. 대회는 지난 23일 개막했다. 올림픽 125년 역사상 전례 없는 '무관중' 대회다.

일본 정부는 도쿄올림픽 개막에 앞서 이달 12일부터 도쿄도에 4번째 긴급사태를 발령하고 철저한 방역을 강조하고 있지만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도쿄올림픽에는 200여 개 국가에서 온 선수와 관계자 약 8만 명이 모이는만큼 자칫 '슈퍼 전파'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불암감이 여전하다.

올림픽 출전 선수를 비롯해 대회 관계자, 언론인, 위탁 업무 직원 등에서 확진자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다. 이달 들어 도쿄올림픽 관련 누적 확진자는 193명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