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新강남권 만나다’…3대 가치 ‘더샵일산엘로이’가 온다

공유
0

‘新강남권 만나다’…3대 가치 ‘더샵일산엘로이’가 온다

42층 초고층 4600세대 대단지, GTX 노선에 주목
자유로·지하철·쇼핑몰 등 교통망에 편의시설 갖춰

고양시 대화동에 29일 개관한 더샵일산엘로이 견본주택 전경. 사진=최환금 전문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시 대화동에 29일 개관한 더샵일산엘로이 견본주택 전경. 사진=최환금 전문기자
옛말에 삼세번이란 말이 있다. 더도 덜도 없이 꼭 세 번째 이뤄진다는 의미다. 삼(3)이란 숫자가 가진 의미는 남다르다.

행운의 숫자하면 대부분 7을 떠올리게 된다. 럭키 세븐이라고 불리는 7은 하늘의 완전함을 나타내는 3과 땅의 완전함을 나타내는 4가 합해진 숫자로서, 7이 하늘과 땅의 완전함으로 행운을 준다고 보는 것이다.
이처럼 3이 주는 완전함의 의미로 채운, 가장 완벽한 3가지 가치가 만나 프리미엄으로 완성되는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29일 고양시 대화동에 견본주택을 개관하면서 관심이 집중된 '더샵일산엘로이'이다.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에 공급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서,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실 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3가지 가치를 더한 더샵일산엘로이의 1 가치는 럭셔리다. 럭셔리(Luxury)는 고급스럽고 호화로움을 말한다. 2 가치는 로열이다. 로열(Royal)은 가장 좋은 최고를 의미한다. 3 가치는 엑설런트다. 엑설런트(Excellent)는 뛰어나고 탁월한 것을 말한다.

고급스럽고 가장 좋으며 탁월한 단지를 공급하는 뜻으로, 이름도 이들의 앞부분 L, RO, E를 모아 엘로이로 정한 것이다. '가장 명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누리는 프리미엄 단지'라는 의미를 상징한다.

더샵일산엘로이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더샵일산엘로이 조감도.

고양시 풍동2지구는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시행사 와이에스디엔씨와 시공사 포스코건설은 풍동2지구에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을 비롯해 업무 및 판매시설, 다목적 문화공간을 조성해 일산을 대표하는 신도시급 단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더샵일산엘로이를 통해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되는 4,6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중심으로 한 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처럼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는 더샵일산엘로이는 무엇보다 역세권 단지 등 다양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우선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과 풍산역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하철 3호선과 GTX 그리고 소사선 등 다양한 환승이 가능한 대곡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더샵일산엘로이 분양 관계자는 "대곡역에서 GTX-A노선을 이용할 경우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성이 편리해질 전망"이라면서 "이로써 일산엘로이가 ‘신강남권’으로 입지의 위상을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더샵일산엘로이는 철도망에 더해 기존의 자유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최근 개통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을 통해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더샵일산엘로이가 들어서는 고양시 풍동 현장 모습. 오른쪽 풍동천 너머가 택지개발예정지구인 풍동2지구 전경. 사진=최환금 전문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더샵일산엘로이가 들어서는 고양시 풍동 현장 모습. 오른쪽 풍동천 너머가 택지개발예정지구인 풍동2지구 전경. 사진=최환금 전문기자

이같은 교통망 외에도 교육, 생활편의, 자연녹지를 가깝게 누리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풍동도서관과 학원가 등도 인접해 있어 좋은 교육 환경을 갖췄다.

특히 단지는 주변에는 애니골 카페거리와 킨데스, 고양국제문화센터 그리고 동국대병원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 주변에 식골공원,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아파트숲이 아닌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신도시 건설의 주역으로서, 송도 등지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이런 우수한 노하우를 담아 오피스텔형이지만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일산의 한 공인중개사는 "더샵일산엘로이가 들어서는 일산 풍동2지구는 입지상으로도 1기 신도시로서 오랜 시간 형성된 일산의 각종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이에 더해 2026년 개통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GTX-A노선을 가까이 용할 수 있는 등 높은 미래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일산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를 내세우고 있는 더샵일산엘로이가 풍동2지구를 넘어 일산신도시와 고양시에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을지에 주목되고 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