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630명 선정

공유
0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630명 선정

center
여신금융협회는 올해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630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올해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630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신금융협회는 신용카드 모집인의 자질 향상, 전문성 강화와 카드업계의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2017년부터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인증제도를 운영 중이며 올해 5번째 인증자를 선정했다.

근속기간과 연소득, 회원유지율, 불완전판매, 모집질서 위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모집인 인증 자격을 부여한다.
올해는 카드사의 우수모집 인증 신청자에 대한 자격심사를 통해 총 630명(전업모집인 8897명 중 7.1%)의 우수모집인을 선정했다. 인증자격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년이다.

또 신용카드 우수인증모집인 제도 시행 5주년을 맞이해 장기 연속 우수인증자 중 소수 인원에게만 부여되는 신용카드 모집인 최고의 명예인 ‘그린마스터‘ 제도 도입했다.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제도가 도입된 이후 올해까지 5년간 4371명의 우수모집인을 인증했으며 협회에서 각 카드사의 우수모집인 선정비율을 배정해 5년 연속 우수모집인(154명) 중 총 45명의 그린마스터를 선정했다. 인증자격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년이다.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건전한 모집질서를 선도한 모집인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올해 도입된 그린마스터 제도가 모든 모집인들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정례화해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그린마스터 제도의 도입으로 모집인의 자질 향상과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