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지지자 노보그라츠 “기관도 비트코인을 구매 확대… 워런 당신의 비판은 틀렸다”

공유
0

암호화폐 지지자 노보그라츠 “기관도 비트코인을 구매 확대… 워런 당신의 비판은 틀렸다”

center
갤럭시 디지털 마이크 노보그라츠 CEO가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의 암호화폐 비판론을 반박하며 정치인은 더 많은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자 중 한 사람인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수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암호화폐 가격을 4만 달러 수준으로 되돌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기관이 구매에 가세하면서 암호화폐가 반등했다”고 답했다. 그는 FTX 거래소를 예로 들었다. 이 거래소는 최근 60명 이상의 투자자로부터 9억 달러를 조달하여 회사의 가치 평가를 180억 달러로 높였다. 투자자로는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벤처 캐피털 회사 세콰이아 캐피털(Sequoia Capital), 사모펀드 거인 토마 브라보(Thoma Bravo), 대니얼 러브(Daniel Loeb)의 서드 포인트(Third Point),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 패밀리, 영국 헤지펀드 매니저 알랜 하워드(Alan Howard) 등이 있다.

노보그라츠는 가격 상승이 아마존이 암호화폐 결제를 수락할 수 있다는 소식 때문이라는 설명을 일축했다. 그는 기관들은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투자자 중 하나이며 암호화폐 공간에 참여하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은 이것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신호를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보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는 부분적으로는 단기적으로 큰 랠리였고, 부분적으로는 이 시장이 어디로도 가지 않는 진정한 시장이라는 인식을 줬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암호화폐 규제와 특히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민주당‧메사추세츠)의 경고 이후 미국에서 잠재적으로 어떤 모습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워런은 화요일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이 비트코인 ​​결제을 수락하는 개인 투자자와 기업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그녀는 비트코인을 돈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범죄자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실망스러웠다. 그녀는 교만했다. 그녀는 잘난 체했다. 그녀가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정말 실망했다. 이것은 진보적인 기술이다. 그녀 역시 진보적이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암호화폐는 임대인을 쫓는다.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과 대체 불가능 토큰(NFT) 혁명을 보면. 그것은 과거에 돈을 벌던 사람들보다 예술가와 제작자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다. 그래서 정말 실망스럽고 실망스럽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D.C.에 가서 (의원들)을 교육하는 훨씬 더 나은 일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보그라츠는 또한 화요일 트위터에서 워런의 암호화폐 반대 입장에 대응해 “은행은 120억 달러의 초과인출 수수료, 상당량의 ATM 수수료, 상당량의 당좌예금 수수료를 부과했다. 그러나 저축과 송금에서 은행의 일부인 암호화폐를 계속 추구하고 있다. 수고했다. 워런 상원의원. 당신은 나에게 그렇게 진보적이지 않은 것 같다”라고 비꼬았다. 또 “은행에 Defi 프로토콜의 투명성이 있었다면 모기지 위기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Defi가 더 나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결국 이길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