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북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맞손…"시너지 발휘 기대"

공유
0

전북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맞손…"시너지 발휘 기대"

전북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이 시너지 발휘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이 시너지 발휘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이 시너지 발휘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북은행은 전북은행 본점에서 네이버 파이낸셜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개발과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지난 28일 체결했다.
이날 MOU에는 권오진 전북은행 부행장, 서래호 네이버파이낸셜 책임리더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고도화·금융 혁신을 위한 기술 협력, 디지털 금융 환경에 맞는 금융 상품 기획, 금융 서비스 제휴·마케팅제휴, 기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진행해 고객들에게 소비자 경험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북은행은 온라인 광고 및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 등 긴밀한 협업 사업 발굴과 업무교류를 펼쳐 다양한 금융 서비스들이 온라인 금융 소외계층까지도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네이버 파이낸셜의 온라인 콘텐츠·기술 플랫폼 경험과 전북은행이 추진 중인 AI 기반 챗봇, 콜센터, FDS 등의 디지털 혁신사업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래호 네이버파이낸셜 책임리더는 "전북은행은 뛰어난 금융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중금리 대출 등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3000만 네이버페이 사용자 및 46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중소상공인)를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파이낸셜과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권오진 전북은행 부행장은 "전북은행은 지역 사회 상생에 앞장서 온 향토 은행으로서 디지털과 비대면으로 대표되는 시장 변화에 맞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금융 상품 개발과 비대면 고객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네이버 파이낸셜과도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