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투데이 “아마존, 비트코인·이더리움·카르다노·비트코인 캐시 이르면 연내 결제 시작”

공유
38

유투데이 “아마존, 비트코인·이더리움·카르다노·비트코인 캐시 이르면 연내 결제 시작”

center
아마존 로고.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지난 23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의 신규 채용을 발표한 이후, 이 암호화폐 계획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구체적인 정보가 나왔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가 2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익명의 소식통은 영국 경제신문 시티에이엠에 "아마존이 이르면 올해부터 비트코인 결제를 받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내용이 사실이라면, 아마존의 이런 계획은 잠재적으로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할 수 있다.

이 익명의 소식통은 아마존이 이미 수년 동안 가상화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고 주장했다.

유투데이는 아마존의 이런 계획에 대해 “이는 단순히 미래의 어느 시점에 가상화폐 결제 솔루션을 설정하려는 움직임이 아니다. 이는 아마존의 향후 작동 방식에 대한 전면적이고 잘 논의된 필수적인 부분이다”고 평가했다.

익명의 소식통은 “아마존이 비트코인으로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며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카르다노, 비트코인 캐시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아마존의 이런 계획은 이미 2019년부터 진행 중이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2018년 11월 앤디 재시 현 최고경영자(CEO)가 시애틀 본사가 기술의 중요성을 일축했다고 밝힌 지 불과 1년 만에 전자상거래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두 개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center
아마존웹서시스 로고. 사진=로이터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