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성심병원,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의료 사회공헌 협약

공유
0

한림대성심병원,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의료 사회공헌 협약

'We路(위로)캠페인' 일환…"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오른쪽)과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오른쪽)과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15일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의료분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지역사회 문화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지역사회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만들고자 준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인 이왈종의 '제주 생활의 중도' 등 자연·행복·생명을 소재로 한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작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작품을 감상하며 쉼과 위로받을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본관 복도, 진료대기실 등 다양한 곳에서 이달부터 1년간 전시한다.

또 감염병 확산으로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주민에게도 수준 높은 현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문화생활의 기회를 나눈다.

유경호 병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환자, 보호자, 의료진에게 현대 미술작품을 통한 치유와 안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희망의 등대로(路) 위로(We路)'라는 슬로건 아래 환자와 보호자의 긍정적인 병원 경험을 증진시키고 병원 내 모두가 위로를 주고받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로(We路)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