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DS, 효성인포와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HCI·PaaS 결합 상품화 협력

공유
0

KT DS, 효성인포와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HCI·PaaS 결합 상품화 협력

KT DS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우정민 KT DS 대표(왼쪽)와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한 모습. 사진=KT DS이미지 확대보기
KT DS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우정민 KT DS 대표(왼쪽)와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한 모습. 사진=KT DS
KT DS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 DS의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플라잉큐브'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제품군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의 결합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실현을 앞당기고자 추진됐다.
'플라잉큐브'는 앱 OS를 가상 컨테이너에서 빠르고 손쉽게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토종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PaaS) 솔루션이다. 지난해 6월 출시해 50여종의 K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달 말 안정성과 기능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는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지원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의 핵심 과제인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기반 클라우드 구축을 완성시켜준다. 빠른 서비스 개발 및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HCI 기반의 인프라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을 주목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HCI와 PaaS 결합 어플라이언스 상품 개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제품 및 컨설팅 서비스 결합 ▲클라우드 사업 모델 공동 발굴 등에 협력한다. 이를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공동 작업을 통해 연내 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정민 KT DS 대표는 "양사의 클라우드 시장 확대 전략과 사업 역량의 결집으로 새로운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으로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양사의 선진화된 기술력과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통해 디지털 시대 급변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시장 흐름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 DS와의 파트너십으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