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 호캉스, 여기Go! ①한화호텔앤드리조트] 푸른 동해 서핑으로 코로나 시름 훌훌~

공유
0

[여름 호캉스, 여기Go! ①한화호텔앤드리조트] 푸른 동해 서핑으로 코로나 시름 훌훌~

7월 1일 브리드 호텔 양양 오픈…국내 최초 서핑&힐링 콘셉트
다양한 콘셉트의 객실과 레스토랑, 서핑 숍 등 부대시설 갖춰
더 플라자, 한화리조트 해운대 등 지점별 패키지 출시 활발

center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이달 초 강원도 양양에 오픈한 서핑&힐링 콘셉트 호텔 '브리드 바이 마티에'.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서퍼들이 모이는 '브리드 바이 마티에' 그랜드 오픈

올 여름 휴가철에도 해외여행 대신 국내 호텔에서의 호캉스(호텔+바캉스)가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각 호텔은 코로나 시대에 맞춰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과 즐겁고 안전한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각양각색의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뜨거운 여름, 후회 없는 호캉스를 선물해 줄 호텔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1일 강원도 양양에 서핑&힐링 콘셉트 호텔 '브리드 바이 마티에(이하 브리드 호텔)'를 오픈하고 '서핑족' 공략에 나섰다.

대한서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서핑 인구는 40만 명을 넘겼다. 서핑이 대중화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국내 최초의 서핑&힐링 콘셉트의 브리드 호텔을 오픈, 이곳을 '서퍼들의 성지'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브리드 호텔은 서울에서 강원도로 진입하는 관문인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에 위치한 죽도해변과 인구해변 사이에 자리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수도권에서 자차로 2시간 이내 이동 가능하다. 전체 연면적 9238.54㎡(약 2794.66평)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7층 건물, 총 56개의 객실을 갖췄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브리드는 '숨을 쉬다(Breathe)'라는 뜻으로 바쁜 도심 속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삶에 작은 쉼표를 더하자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향후 서핑뿐 아니라 다양한 해양스포츠 콘텐츠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enter
브리드 호텔 객실은 콘셉트에 따라 레이드백, 라이즈업, 행텐 등으로 나뉜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4~8인 투숙 가능, 취향 따라 룸 타입 선택

호텔 객실은 서핑, 해양스포츠 등의 액티비티를 즐기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레이드백, 라이즈업, 행텐(펜트하우스) 등 총 7개 타입으로 구성했다.

브리드 호텔이 추구하는 서핑&힐링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객실 명칭에도 서핑 용어를 접목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각각의 객실은 투숙 인원과 목적에 따라 인테리어부터 콘셉트, 평형까지 다양하다. 투숙 인원도 기본 2인이 아닌 4~8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일반 호텔과 차별화했다.

레이드백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각종 어메니티를 비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가족 단위의 고객이 머무는 내내 힐링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라이즈업은 서핑 문화를 적용한 테마 객실로 꾸몄으며 캐주얼하고 생동감 넘치는 인테리어와 함께 로컬 트렌드를 객실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호텔 7층 최상부에 선보이는 행텐은 단독 펜트하우스로 죽도해변과 인구해변을 모두 조망할 수 있다. 각종 이벤트와 파티를 위한 실외 프라이빗 풀과 전용 사우나, 야외 테라스 등을 갖췄으며 4개의 룸과 5개의 화장실로 구성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울러 브리드 호텔은 레스토랑, 서핑 숍, 사우나, 스파, 야외광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데 더해 강원권 최초로 포르쉐 전기차 충전시설도 설치했다. 서핑 숍은 국내 서핑 업계를 선도하는 서프코드가 입점해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브리드 호텔은 기존에 없던 서핑&힐링 콘셉트의 특별한 호텔"이라며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브리드 호텔에서 특별한 휴식과 새로운 해양 액티비티, 다채로운 로컬 음식 등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enter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더 플라자에서는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수도권> 더 플라자, '칠 앤 쿨 패키지'로 생맥주 무한리필

이 밖에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본격 휴가철을 맞이해 전국에 위치한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에서 특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특급호텔 더 플라자 호텔은 도심 속 휴가를 선물한다.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피시 앤 칩스, 생맥주, 세븐스퀘어 뷔페 레스토랑 조식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칠 앤 쿨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의 라운지&바인 르 캬바레 시떼에서 셰프가 구성한 피시 앤 칩스를 즐길 수 있으며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더 플라자휘트니스 클럽의 수영장 이용 혜택과 덕수궁 입장권도 주어진다.

◇ <강원권> 더위 날려줄 설악 쏘라노 '여름아 서핑을 부탁해'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고품격 유럽스타일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현대식 객실이 특징인 공간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곳에서 객실과 조식, 서핑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아, 서핑을 부탁해' 패키지를 오는 21일까지 판매한다.

디럭스 객실 1박과 함께 서핑 슈트와 보드 대여, 강습 등이 포함된 쿠폰을 제공해 휴식과 액티비티를 넘나들며 알찬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다.

center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휴식과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씨 씨' 패키지를 오는 21일까지 판매한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영남권> 부산 바다에서 즐기는 '씨 씨' 패키지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해운대, 오륙도, 광안대교가 내려다보이는 영남권의 대표 숙소 중 하나다. 시원한 부산의 바다를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씨 씨(See sea)' 패키지를 오는 21일까지 주중에 한해 판매한다.

상품에 따라 디럭스 객실 1박과 요트, 해변열차, 엘시티 스카이 이용권 등이 제공돼 휴식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여행 패턴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면서 호텔 패키지도 새 옷을 입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