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경산업, 116억 원 들여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

공유
0

애경산업, 116억 원 들여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

제품 보관 용량 2배 높이고 자동화 설비와 신규 창고관리시스템 갖춰

애경산업이 30일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이 30일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 회사는 30일 물류배송 시스템 효율 강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며 새롭게 증축한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116억 원을 투자해 청양군 충의로 내에 증축 연면적 4466㎡ 규모의 청양물류서비스센터를 건립했다. 청양물류서비스센터는 자동화‧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됐으며 고객 주문과 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청양물류서비스센터에서는 제품 보관에서 출고까지 체계화된 물류 운영이 이뤄진다. 애경산업은 기존 대비 센터의 제품 보관 용량을 2배 이상 높이고 자동화 설비와 신규 창고관리시스템(WMS)을 도입했다.

애경산업이 30일 물류배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준공식에서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 등 애경산업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이 30일 물류배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준공식에서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 등 애경산업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이 곳은 앞으로 지역별 물류센터 수송 전담 센터로서 신속한 배송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를 내다보며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맞춘 인프라와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 나갈 것이라고 애경산업 관계자는 설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유통 환경 변화 등에 맞춰 물류 서비스의 인프라와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덕에 물류비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애경산업은 114억 원을 투자해 용인시 처인구 내에 증축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돼 보관 용량을 높이고, 고객 주문과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용인물류센터외에도 애경산업은 청주, 청양, 대전, 김해 등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