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스토아, T커머스 최초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도입

공유
0

SK스토아, T커머스 최초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도입

소비자 안전과 고객 신뢰 확보 나서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김진영 고객서비스팀장(세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운영매장’ 인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스토아이미지 확대보기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김진영 고객서비스팀장(세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운영매장’ 인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가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위해상품 판매 차단에 돌입했다.

SK스토아는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T커머스 최초로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운영매장’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으로 소비자 안전과 고객 신뢰 확보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국가기술표준원,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검사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해당 시스템 운영 업체들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위해성 여부를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정보 사이트인 코리안넷을 통해 전달받게 되며, 판매업체는 해당 내역을 확인하고 불법, 불량 상품을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다.

SK스토아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해외직구, 구매대행, 병행수입 등 다양한 유형의 전자상거래가 증가로 상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졌다"면서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시스템을 도입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SK스토아는 위해상품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데 힘써왔다.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온라인 상품 3만 8000여 건에 대한 자체 검증을 통해 허위광고, 과대광고, KC마크, 인증 정보 부적합 제품 등을 적발했고 이들 상품에 대한 판매를 중단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그 결과, SK스토아는 ‘2020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T커머스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여기에 더 나아가 T커머스 최초로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운영매장 인증까지 받게 됐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고객들에게 ‘SK스토아몰이라면 어떤 상품이라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고 싶다”면서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제품안전 교육도 더욱 강화하여 위해상품 안심몰, SK스토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