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CDC, 코로나19 백신접종자 크루즈여행 허용

공유
0

美CDC, 코로나19 백신접종자 크루즈여행 허용

항구에 정박중인 크루즈선 모습.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항구에 정박중인 크루즈선 모습. 사진=로이터
미국질병대책센터(CDC)는 17일(현지시간) 크루즈선의 운항에 관한 경계수준을 완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앞으로 크루즈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CDC는 이날 지금까지 크루즈운항 전면금지했던 4단계 여행경보에서 한단계 낮춰 ‘크루즈 여행전 백신을 맞아라’라고 권고하는 3단계로 완화했다.

또한 크루즈 여행을 가려는 사람은 여행 1∼3일 전, 그리고 여행 3∼5일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했다.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이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다면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와도 7일간 자가 격리를 하고, 검사를 안 받은 사람은 10일간 격리하도록 했다.

CDC의 이번 완화 조치는 미국 항구에서 크루즈선이 약 15개월 만에 처음 출항하기로 예정된 날짜를 1주일 정도 남기고 내려졌다.

오는 26일 셀레브러티 크루즈의 '셀러브러티 에지'가 플로리다주 포토 로더데일을 출발할 예정이다.

영업 재개를 앞둔 미국 크루즈 업계에서는 백신 접종이 최대이슈로 부상했다. 모든 크루즈선은 승객과 승무원의 95%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친 상태에서 항해에 나서거나, 그렇지 않으면 유료 승객을 받기 전 자발적으로 참여한 승객을 태우고 시험 항해를 해야만 한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