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강한 다이어트' 바람…CJ올리브영,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 늘어

공유
0

'건강한 다이어트' 바람…CJ올리브영,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 늘어

유산균, 효소 등 포함된 다이어트 제품 인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 오아시스, 니들리 비움 효소 상품.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서 건강과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 미용 목적과 함께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올리브영은 6월 1일부터 16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슬리밍'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올여름엔 백신 접종으로 인한 휴가와 야외활동 기대감이 커지면서 슬리밍 시장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강 관리가 일상화하면서, 미용 목적에 그치지 않고 다이어트에도 '건강' 바람이 불고 있다. 체지방 감소 기능을 내세운 전통적인 슬리밍 상품뿐 아니라,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를 병행할 수 있도록 돕는 관련 상품들이 고루 주목받는 추세다.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이나 '스키니랩 더블케어 프로바이오 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에는 잦은 다이어트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소화불량 개선을 위해 효소를 섭취하는 트렌드도 두드러진다. '니드인 비움효소' '비비랩 이너뷰 효소'는 도입 초기임에도 건강식품 매출 순위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 간식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올리브영이 최근 선보인 '오희숙 전통부각'은 칼로리 부담이 적은 간단한 간식으로 입소문을 탔다. 발효 음료 '티젠 콤부차'와 '티트리트 여우티' 등도 일상 속에서 다이어트를 챙기려는 MZ세대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18일부터 3일간 슬리밍 대표 상품을 포함한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별해 최대 45%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다이어트 개념이 몸매를 가꾸는 것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것으로 확장되면서, 효소나 다이어트 유산균 등 관련 상품들이 고루 인기를 끄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