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나서

공유
0

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나서

'고추참치' 이어 국민 반찬으로 육성하며 해외 수출 계획

동원F&B의 신제품 '동원 김치참치'. 사진=동원F&B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의 신제품 '동원 김치참치'. 사진=동원F&B
동원F&B는 K-푸드 대표 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집에서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으로 출시됐다.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어도 좋으며, 특히 여름철 비빔면에 고명으로 얹어먹으면 별미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 4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5.4%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면서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면서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