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암호 화폐 규제 속 파일코인, 치아 신봉자들 이더리움 기반 메인넷으로 대이동

공유
10

중국 암호 화폐 규제 속 파일코인, 치아 신봉자들 이더리움 기반 메인넷으로 대이동

중국이 암호 화폐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파일코인과 치아코인 신봉자들이 대거 스웜(Swarm)의 비 메인넷(Bee mainnet)으로 이동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이 암호 화폐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파일코인과 치아코인 신봉자들이 대거 스웜(Swarm)의 비 메인넷(Bee mainnet)으로 이동하고 있다.

최근 파일코인(Filecoin)과 치아코인(Chia)를 둘러싼 과대광고에 이어 비 메인넷 소프트(Bee mainnet soft) 런칭과 관련해 중국에서 소문이 무성하다. 스웜(Swarm)이 6월 13일 메인넷을 시작할 예정이며 중국의 채굴자들이 분산 스토리지 플랫폼 및 콘텐츠 배포 서비스로부터 보상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스웜에서 게시한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이번 일요일 ‘비 메인넷’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스웜 프로젝트 세부 정보는 ‘ethswarm.org’에서 찾을 수 있으며 스웜이 이더리움 웹 3.0 스택을 활용하는 분산 스토리지 플랫폼 및 콘텐츠 배포 서비스임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분산된 저장 및 거래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하는 유틸리티 코인인 ‘BZZ’라는 기본 토큰도 있다. 웹에 스웜 및 BZZ에 대한 정보가 풍부하지만, 팀은 ‘군집의 책’이라는 주제에 대한 개요도 게시했다.

스웜은 지난 2월에 비공개 토큰 판매로 60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메인넷 소프트 런칭 후 공개 BZZ 토큰 판매가 6월 14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최근 중국에서 나온 보고서에 따르면 스웜이 지역 및 파일코인에서 매우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치아(Chia) 채굴자들 역시 스웜의 네트워크에 가입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리포터이자 8btc 기고자인 프리엥슈 가르그(Priyeshu Garg)는 “위챗에서 나타나는 스웜 그룹의 수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한다. 그의 중국 소셜 미디어에 대한 보도는 Garg의 주장을 확인하고 기자는 스웜의 “인기는 오직 믿음에 기초한다”고 언급했다. 지금까지 스웜은 수석 개발자 빅토르 트론(Viktor Tron)이 만든 개념 증명으로 시작하여 테스트 넷과 몇 가지 릴리스로 이동했습니다.

가르그는 “소위 ‘스웜 신자’는 다른 소셜 플랫폼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다. 일부 파일코인 그룹도 스웜 그룹으로 전환 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한다. 웨이신(Weixin)과 8btc의 지역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 스웜 프로젝트는 중국에서 윙윙거리고 있다.

치아 및 파일코인과 같은 디지털 통화는 특히 네트워크가 서로 다른 채굴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제작자 브램 코언(Bram Cohen)의 암호화 프로젝트 치아는 올해 초 중국에서 하드 드라이브 및 SSD 부족을 촉발했다. 판매되는 BZZ 비공개 배치 토큰 중 BZZ 토큰은 단위당 0.25달러에 판매됐다.

공개 오퍼링은 BZZ가 개인 배치에 비해 가치가 무려 668% 증가하는 단위당 1.92달러에 판매 될 것임을 나타낸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거주자는 BZZ 공개 판매에 참여할 수 없다. BZZ 판매가 진행 중인 웹 사이트 코인리스트(coinlist.co)의 미국 방문자는 ‘죄송합니다. 이 콘텐츠는 귀하의 위치에서 사용할 수 없다’라는 경고를 하고 있다.

코드베이스 Bee 0.6 버전 릴리스는 기존의 모든 Bee 노드 운영자와 에어드랍(신규코인 무상 제공)에 참여하려는 사용자에게 필요합니다. 이전 버전 (v 0.5. x)을 실행하는 사람은 누구나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다. 0.6 버전 릴리스에는 라이트 노드, 우표, 무료 대역폭 허용 및 콘텐츠 재업로드와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