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AI 시장 폭풍 성장 기대"...가온미디어, 3주 연속 주가 상승 행진

공유
1

"글로벌 AI 시장 폭풍 성장 기대"...가온미디어, 3주 연속 주가 상승 행진

center
11일 주식시장에서 가온미디어는 오후 1시 33분 현재 전날보다 5.08%(650원) 상승한 1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매년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하면서 주식시장에서 가온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가온미디어 주가는 최근 3주 연속 주가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실적 또한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지난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8%, 80% 증가한 71억 원, 60억 원으로 나타나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가온미디어는 오후 1시 33분 현재 전날보다 5.08%(650원) 상승한 1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가온미디어는 이달 들어 11.16% 상승 했으며, 시가총액은 2132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기준 가온미디어의 일평균 주가는 1만1407원 이다. 올해 이 종목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평균 17.91%의 주가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신규 제품 공급 소식도 주가에는 긍정적이다.

기가지니, 기가지니 테이블TV 등 AI 셋톱박스 전 제품군을 KT에 공급 중인 가온미디어는 이날 기가지니3(GIGA Genie 3)의 개발을 완료해 KT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기가지니3는 CPU 성능 개선으로 부팅 및 서비스 실행 속도가 향상됐으며, Dual AEC(Acoustic Echo Cancellation) 기술로 주변 잡음 차단 및 음성인식 성능이 고도화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사용자가 댁내 가전제품을 제조사나 모델과 관계없이 기가지니에 직접 연동할 수 있는 적외선 블라스터(IR Blaster) 학습기능이 지원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디바이스 폭이 넓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는 일상 속 기술로 자리 잡은 AI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더불어 기존 이용 고객들의 교체 수요로 기가지니3 역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예상되는 호실적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