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웬디스‧클린 에너지 퓨얼즈 등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주목하는 레딧주

공유
0

웬디스‧클린 에너지 퓨얼즈 등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주목하는 레딧주

center
2021년 1월 27일 미국 뉴욕 맨해튼 자치구에서 코로나19가 유행하는 가운데 AMC 극장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로이터
미국 증시에서 레딧의 거래자들이 이전의 즐겨찾기 주식으로 AMC엔터테인먼트나 게임스탑을 넘어 새로운 목표를 계속 찾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새로운 밈 주식들이 등장했다.

CNBC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레딧의 월스트릿벳츠 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투자자로부터 관심을 끄는 새로운 주식을 분석했다.

이번 주는 웬디스, 클린 에너지 퓨얼즈와 같은 이름이 재등장 했다. 클린 에너지 퓨얼즈 주가는 금주에 거의 20% 상승했으며 웬디스는 10일 하락 했음에도 불구하고 7일 이후 5% 상승했다.

이들은 BoA의 잠재적인 레딧 대상 목록에 있는 새로운 이름들 중 두 개일 뿐이다.

지난 몇 주 동안 BoA는 각 주식이 레딧에 얼마나 많은 언급이 있었는지 분석하고 거래된 주식의 수 등과 함께 고객들을 위해 분석함으로써 잠재적인 월스트리트의 목표치를 파악해 왔다.

밈 주식 열풍 동안 볼 수 있는 상위 중소형 주식 목록에 나열된 이름은 레딧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었으며 지난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의 평균 5% 이상의 단기 수익율을 기록했다.
AMC는 밈 주식 목록에서 1위를 유지했다. 주가는 7일 이후 3% 상승에 그쳤지만 월스트릿벳츠에서 언급은 6월 2일 이후 7500개 이상의 댓글로 3주 동안 계속 증가했다.

레딧에서 두 번째로 많이 언급된 주식인 게임스탑은 2주 전에 약 2670개의 언급이 있었고 지난주에는 약 3804개의 댓글이 있었다. 이번 주 게임스탑의 점유율은 20% 이상 상승했다. 9일, 원조 밈 주식인 게임스탑은 주식 거래에 대한 증권거래위원회(SEC) 조사를 공개했다.

BoA에 따르면 게임스탑과 AMC의 유동 주식은 여전히 각각 23%와 21%의 공매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미국 주식은 평균 5% 공매도를 기록하고 있다.

목록에 새로 추가된 멤버는 클린 에너지 퓨얼즈, 웬디스,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이며 지난주 레딧에서 1580회 이상 언급된 클린 에너지 퓨얼즈의 점유율은 5월 이후 60% 이상 상승했다.

지난주부터 레딧에서 웬디스는 293회 언급되었고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는 35회 언급됐다.

워크호스그룹은 레딧에서 402번의 언급으로 네 번째로 가장 많이 언급된 자리를 차지했다. 워크호스는 유동 주식의 40%를 공매도 했으며, 이는 BoA의 목록에 있는 주식 중 가장 높은 비율이다.

버진 갤럭틱, 비욘드 미트, 아테네 홀딩, 앤테로 미드스트림, 아카데미 스포츠 아웃도어, 실버게이트 캐피탈과 같은 다른 이름들도 BoA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BoA에 따르면 나투스 메디컬, 베드배스 앤 비욘드, 질로우 그룹, 오아이 글래스, 알코아, 글래드스톤 커머셜, 데이브앤드버스터 엔터테인먼트 등도 관전 종목이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