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6개 부문 '최고의 車' 선정

공유
0

기아,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6개 부문 '최고의 車' 선정

모닝, K5, 셀토스, 쏘렌토, 미니밴 등 최우수 평가
가장 선호하는 대중 브랜드 선정

11일 기아에 따르면 기아는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6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사진=기아이미지 확대보기
11일 기아에 따르면 기아는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6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사진=기아
기아가 다양한 제품군으로 러시아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11일 기아에 따르면 기아는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6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기아 모닝(수출명 : 피칸토)은 '도심형 소형차(Urban Car)', 셀토스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K5는 '비즈니스 세단(Business Class)', 쏘렌토는 '중형 SUV', 카니발은 '미니밴(Minivans)'에서 각 부문별 최고 차량으로 선정됐다.

특히 기아는 '2021 러시아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중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총 6개 부문을 석권해 러시아 진출 이래 최다 부문 수상 기록을 세웠다.

2000년부터 시작된 '러시아 올해의 차'는 러시아 시장에서 가장 권위 있는 차량 평가로 이번 평가는 지난 2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약 4개월간 150만명이 넘는 자동차 전문가와 일반 고객이 직접 온라인 평가에 참여해 총 23개 차량 부문에서 최고 차량을 선정했다.

기아 모닝은 6년 연속 최고의 '도심형 소형차'로 선정됐고, 지난해 러시아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셀토스 역시 2년 연속 최고의 '소형 SUV'로 평가받으며 해당 차급에서의 상품성과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지난해 말 러시아 시장에 출시된 신형 K5 역시 디자인과 성능, 다양한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4세대 쏘렌토와 카니발은 강인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러시아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아는 러시아 시장에서 3년 연속 연간 20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러시아 시장 수입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알렉산더 미갈 기아 러시아권역본부 운영총괄은 "러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올해의 차 행사에서 기아가 가장 선호하는 대중 브랜드 상을 수상한 것은 러시아 소비자들의 신뢰의 상징"이라며 "하반기 러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기아의 CI와 로고 공개 등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기아의 러시아 시장 집중 공략이 성공을 거둔 결과"라며 "러시아를 기반으로 유럽 전 지역에서 기아 브랜드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기아는 올해 러시아 승용차 시장에서 1월부터 5월까지 총 8만9543대를 판매하며 러시아 현지 업체 라다(LADA)에 이어 전체 브랜드 중 2위, 수입 브랜드 중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