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6월 맞이 대규모 이벤트 진행

공유
0

넥슨, 6월 맞이 대규모 이벤트 진행

마비노기 영웅전·서든어택·피파 온라인 4·피파 모바일 이벤트 실시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이 ▲마비노기 영웅전 ▲서든어택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은 10일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도 '2021 썸머 쇼케이스'를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마영전'은 시즌4 에피소드4 '누구를 위한 정의인가'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에피소드 레이드 보스는 노장 '로메르'로, 여신 '마하'의 강력한 힘을 받아 멀리 떨어진 영웅을 갑자기 공격하는 등 다양한 공격 형태를 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영전 캐릭터 최고 레벨은 105에서 110으로 확장된다. 이에 맞춰 신규 무기와 장비가 추가됐으며 110레벨 레이드 전투 '왕성 토파즈 홀'도 새롭게 공개한다.

그 외 ▲신규 인연 스킬 ▲투쟁의 탑 II ▲새로운 스페셜 던전 ▲기사단 전투 등 콘텐츠와 ▲레벨 업 보상 ▲신규 콘텐츠 완수 보상 ▲24일까지 진행되는 일일 미션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서든어택'은 걸그룹 '이달의 소녀' 희진·츄의 2번째 캐릭터를 추가했다. 캐릭터를 영구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가 100% 증가하며 도발탄·승리포즈·감정표현 2종 등을 사용할 수 있다.

‘2021 시즌2 피날레 이벤트’ 역시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24일까지 일일 미션으로 빙고 칸, 줄을 채워 보상을 획득하는 '피날레 빙고 이벤트', 브레드·썽 등 인기 BJ들이 10일부터 일주일 동안 저녁 7시에 진행하는 '시즌2 피날레 서든라이브'로 구성됐다.
'피파 온라인 4'와 '피파 모바일'은 10일 진행한 '2021 썸머 쇼케이스'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다뤘다. '피파 온라인 4'는 2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슛 ▲패스 반응성 ▲몸싸움 ▲개인 전술 등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6차 넥스트 필드'를 도입한다.

아울러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토너먼트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아레나 모드' ▲경기 중 손쉽게 전술을 설정할 수 있는 '다이나믹 택틱스' 시스템 ▲선수팩 최소 OVR(총 능력치) 및 기준가 보장 ▲밤 경기 선택 기능 ▲신규 재화 EC(Exclusive Currency) 등이 업데이트 된다.

'피파 모바일'은 여름 업데이트로 선수 스태미너·후보 시스템을 도입하며 설문·간담회로 얻은 유저 의견을 기반으로 '성장 시스템 2.0'도 추가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