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9일)] 애경산업·한국P&G·롯데컬처웍스·메가박스

공유
0

[유통가 소식(9일)] 애경산업·한국P&G·롯데컬처웍스·메가박스

한국P&G·롯데컬처웍스 '지속가능한 지구' 위해 노력

center
애경산업 2080이 국방 수호자들을 위해 총 2억 1000만 원 상당의 구강용품을 기부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2080, 육군·소방관·경찰에 구강용품 전달

애경산업의 구강케어 브랜드 ‘2080’이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과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육군·소방관·경찰을 위해 구강용품을 지원했다. 물품 전달식은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2080은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브랜드 정신을 담아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가는 감염 통로이기도 한 구강의 관리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육군·소방관·경찰에 2080이 전달한 물품은 치약, 칫솔, 가글 각 2080상자씩이며, 돈으로 환산하면 총 2억 1000만 원 상당 규모다.

2080 브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한 지원과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P&G, 어린이 환경 교육 위한 동화책 2권 출간

center
한국P&G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동화책 2권을 출간했다. 사진=한국P&G


한국P&G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풀어낸 환경 동화책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와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를 출간했다.

한국P&G는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동화책 출간을 기획했다. 두 책 모두 모두 환경NGO인 WWF코리아와 자원순환사회연대의 전문적인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책들은 온라인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전자책(e북)으로 무료 배포돼, 계정만 있으면 별도의 구독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약 5000부의 종이책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거쳐 아동복지‧교육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는 폭우, 산사태, 폭염을 야기하는 기후 변화와 그 원인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려주고, 찬물 세탁과 자원 절약 등 일상 속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는 일회용품이 야기하는 문제점, 재활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버려진 물품을 모아 새로운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롯데컬처웍스, 국내 기업 최초로 ISO 3730137001 동시 취득

center
롯데컬처웍스는 국제표준 'ISO 37301'과 'ISO 37001'을 동시에 인증받았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국내 기업 최초로 준법 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인 ‘ISO 37001’을 동시 취득했다.

ISO 37301은 기존 준법 경영시스템 가이드라인 표준인 ISO 19600이 강화된 국제표준으로 지난 4월에 제정됐다.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 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개선하기 위한 요구 사항과 지침을 제공한다.

ISO 37001은 윤리경영과 뇌물수수방지 등에 대한 실천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분야의 유일한 국제 인증이다.

롯데컬처웍스는 2018년 ISO 19600과 37001을 동시에 취득한 이후 1년 단위로 실시되는 엄격한 사후관리 심사를 두 차례 통과했다. 이후 올해 6월에는 3년 단위로 실시되는 재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이번 ISO 37301과 37001 동시 인증을 계기로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 위해 삼성전자 제품 할인

center
메가박스는 멤버십 회원에게 삼성전자 제품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가 ‘삼성전자’와 함께 결합 상품을 판매한다.

'삼성전자 × 메가박스’라는 이름의 특별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삼성전자 제품들과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팝콘 무료 쿠폰 등이 합쳐진 결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삼성의 ▲The Premiere 7 빔 프로젝터 ▲디자인 TV The Serif ▲퀀텀 디스플레이 QLED 4K TV ▲올인원 스크린 스마트 모니터를 비롯해 ▲돔 스타일의 하만카돈 오로라3 ▲JBL TUNE 225 ▲리얼 S펜이 탑재된 갤럭시 탭 S7, S6 Lite 등을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무비패스 10회권 ▲팝콘 무료 쿠폰 ▲음료 무료 쿠폰과 함께 다양한 가격대에 판다.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은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몰에서 1인당 4개까지 결합상품을 살 수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